회원로그인









목회컬럼

홀리데이인 호텔의 창업자인 케몬스 윌슨 Kemmons Wilson

페이지 정보

작성자 Hanbit 작성일22-01-26 21:38 조회2,466회 댓글0건

본문

홀리데이인 호텔의 창업자인 케몬스 윌슨 Kemmons Wilson
한 신실한 제재소 직원이 있었습니다.

40대 초반의 어느 날, 회사에서 청천벽력 같은 해고통보를 받았습니다.

그는 하늘이 무너지는 듯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당시는 최악의 불황기라 취직이 쉽지 않았기에 가족들을 어떻게 먹여 살려야 할지 앞이 캄캄했습니다.

그리고 직장과 자신의 상관들에 대한 복수심과 분노가 속에서 치밀어 올랐습니다.

그는 아내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보. 나는 죽고 싶소. 모든 노력을 다해 봤지만 아무것도 되는 일이 없소."

그러자 아내는 남편을 향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보, 당신은 한 가지 시도를 해보지 않았어요. 당신은 당신이 처한 이 상황과 문제에 대해서 진지하게 하나님께 매달려 기도해 보신 적이 없잖아요. 해고에는 하나님의 또다른 뜻이 있을거예요”

이상하게도 그 말이 그에게 큰 감동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래. 맞아. 나는 이 일에 대해 하나님께 매달려 기도해 본 적이 없지!”

그는 아내와 함께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며칠 기도하는 동안 마음속에 있던 직장과 상사를 향한 미움과 복수의 감정이 다 사라졌습니다.

그러자 머리 속에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자기 집을 담보로 은행 융자를 얻어 조그마한 건축업을 시작했고 5년 만에 작지만 자기 기업을 갖게 되었습니다.

1951년의 어느 날, 가족들과 여름 휴가를 떠났습니다. 하지만 형편없는 숙소 때문에 여행은 전혀 즐겁지 않았습니다.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윌슨은 여름휴가를 다녀온 사람들 대부분이 숙소 때문에 불편을 겪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는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깨끗하고 안락한 숙소를 만드는 것이 바로 자신이 해야 할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나님! 우리 이웃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로 아주 깨끗한 호텔 그러면서도 적절한 가격에 쉼을 제공할 수 있는 호텔을 짓고 싶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기도에 응답하셨습니다. 그는 하나 둘 호텔을 짓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세계적인 체인이 된 홀리데이 인 호텔(Holiday Inn Hotel) 이며, 이 사람은 홀리데이

인 호텔의 창업자인 케몬스 윌슨( Kemmons Wilson)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